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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oid main()
{
int a = 1;
int& b = a;
a = 2;
printf("%d\n", b); // 원래 쓰이는 레퍼런스 용법
auto getReference = [](const int& a) { return &a; };
auto getCopy = [](const int& a) { return a; };
int _array[] = { 3, 2, 1 };
getReference(_array[0]) > getReference(_array[1]) ? printf("3 is bigger than 2\n") : printf("2 is bigger than 3\n");
getCopy(_array[0]) > getCopy(_array[1]) ? printf("3 is bigger than 2\n") : printf("2 is bigger than 3\n");
}
& 는 값에 할당되기 전엔 주소값을 갖는다. 즉 2가 3보다 크다는 이야기는 주소값 비교한 결과의 이야기다.
그런데 class 멤버변수 다루면서 get, set 만들 때 가끔 레퍼런스로 빼는 경우가 있는데, 값을 할당 안하고 함수로 다룰 경우 if 문의 이상한 행태를 보고 놀라게 된다.
그러니까 주소값을 빼온건지 복사한 값을 빼온 건지 get, set 함수를 쓰면서 유의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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