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pplication
int main() 와 winapi 의 Winproc 에 해당되는 메시지 처리 등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동작을 관리해주는 기본적인 클래스다. 이를 상속해서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흐름을 만들어낸다. 여기선 xaml 과 함께 Application 의 기능들을 살펴보자.
이전에 xaml 에서 아래처럼 설정을 해야 한다.
각 기능은 아래처럼 그냥 적고 비주얼 스튜디오면 탭을 눌러서 자동으로 코드가 생성되게 하면 된다.
Application 의 4단계
Startup, Activated, Deactivated, Exit 의 4단계를 가진다.
이 때 함수를 오버로딩해서 각 시점마다 원하는 함수를 호출시킬 수 있다.
각 함수 호출 시점은 다음과 같다.
Startup 에서 보통 지정된 window 를 생성하고 Show 메소드를 호출한다.
Activated 는 while 문 돌기 전에 호출된다.
Deativated 는 break 걸어서 프로그램을 일시정지 시킬 때나, 프로그램이 종료 될 때 Exit 전에 호출된다.
Exit 은 프로그램 종료 직전에 호출된다.
Startup 에선 StartupEventArgs 라는 인자가 따라오는데 Args 라는 String Vector 멤버가 따라온다. 이건 c 때 main 함수에 붙어오는 int main(int argc char *argv ) 의 인자와 같은 역할을 해준다.
StartupUri
application 은 윈도우를 생성하고 show 메소드를 실행하는 것을 StartUp 에서 해준다. 이 때 어떤 윈도우로 할 것인가를 여기서 설정한다.
ShutdownMode
1. Shutdown 이라는 명령어가 호출되어야 함
2. child window 만 남아 있을 수 있음. 기본값
3. StartUpUrl 에서 지정한 윈도우만 없애면 프로그램 종료
Application.Current.ShutdownMode 에서 현재 ShutDownMode 를 확인가능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