파일구조
Unreal Engine 은
uproject 확장자는 Unreal Engine Selector 프로그램이 사용하며, 적절한 버전의 언리얼 엔진을 실행하도록 도와줌.
epic games engine module + my game module => c++ project
위 구성임을 주목.
위 폴더에 엔진 모듈이 있음. 에디터용과 게임용 따로 있음
Config, Content, Source 외의 파일은 위 기능으로 생성가능함.
이는 Xcode, VS 등을 이용한 개발도구환경을 만들어주는 Unreal Build Tool 로 만들어지는 것
추가로 192 x 192 사이즈의 png 파일을 프로젝트 이름과 도일하게 하면 아이콘으로 쓸 수 있음.
이때 그 파일은 json 형식의 파일이다.
이때의 과정은 Target.cs 에서 하위 모듈 검사 후 Intermediate 파일에서 결과가 저장됨.
Unreal Build Tool 이 분석한 언리얼 소스구조와 소스코드에 대한 프로젝트 파일 복제본이 ProjectFiles 에 들어감
빌드하면 binaries 에 결과값이 들어감.
게임당 보통 자신의 하나의 모듈이 기존 엔진 모듈들과 합쳐지는데, 저게 모듈 등록 문구임
pchUsage 는 precompiled header 지정
publicDependencyModuleNames 는 모듈 목록 지정
Core, CoreUObejct, Engine 은 언리얼 연동 모듈이고
Input ㅈㄱㄴ 고 HeadMountedPlay 는 VR임
Plug In
Edit -> PlugIn 에서 생성 등이 가능
Type 이 중요함
Runtime, RuntimeNoCommandlet, Developer, Editor, EditorNoCommandlet, Program 이 있음
Resources 폴더에 플러그인 아이콘 설정 가능
위처럼 Project 파일의 cpp 에 등록되어 있는 주모듈처럼 보조모듈도 등록할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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