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년 8월 24일 월요일

Unreal - Setting

 VisualStudio 에서 매크로

그러면 UE4 등에서 쓰일 매크로 등이 적용된다.


VisualStudio 에서 Configuration 창 좁아서 글자 짤림

위처럼 Development Editor 가 안짤림


Editor Setting

기본 세팅으로의 길


Project Setting

Project->Description 

제작자 정보와 저작관 관련것

CopyRight Notice 는 앞으로 생성할 모든 코드 맨 위에 붙을 문구임

Project Thumbnail 도 가능한데, 이걸 만들면 projectName.png 가 생성됨.

Unreal Engine 에서 프로젝트 열기 시 나오는 thumbnail 이 이거로 프로세스 아이콘은 아님.


Project->Maps & Modes

Unity 의 Scene 개념의, 기본 맵을 설정함. 

이거 안하면 일일히 로딩해서 열어야함


Project->Supported Platforms

여기서 제공가능하다고 표기할 플랫폼 지정


General->Loading & Saving

Auto Save, Source Control 안사용하면 프로젝트 크기가 줄어들긴 할거임


Engine->Input

Binding Keys 에는 Action Mappping 이랑 Axis Mapping 이 있음

전자는 단일 기능만 하는 버튼이고 후자는 값을 사용하도록 하는 것임

이걸 설정해놓으면, config/DefaultInput.inl 의 아래쪽에 적용된 걸 볼 수 있음.


Editor Preference

Level Editor -> Play -> Game Gets Mouse Control 

시작시 바로 마우스 컨트롤이 이동되느냐 아니면 클릭 등 따로 해줘야하냐


BuildConfiguration.xml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en-US/Programming/BuildTools/UnrealBuildTool/BuildConfiguration/index.html

깔린데마다 위치는 다르다고 적혀져있다.

알아서 BuildConfiguration.xml 을 찾아서 필요한 부분을 수정하면 도움이 된다.

멀티프로세스 수동 설정으로는 ProcessorCountMultiplier 가 있으니 참고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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