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년 8월 26일 수요일

Unreal - Animation Retargeting

Animation Retargeting

골격이 다른 Skeleton A, B 가 있다고 하자.

A로 만든 애니메이션이 있는데 B에도 적용하고 싶다면?

우선 A, B 두 스켈레톤에 각 부위를 연결할 것을 담당하는 Rig 을 만들어줘야한다.

Assets 의 Skeleton 파일을 더블클릭해 수정창으로 이동한다.

그리고 Retarget Manager 를 실행한다. 

Set up Rig 에 들어가 Humanoid 를 선택하면 아래의 리스트가 뜰 것이다.

(만약 안뜨면 폭을 넓혀보자. 폭이 접으면 나오지도 않음)

현재 편집중인 골격과 Rig 라는 중간 매개체를 어떻게 연결하는지 설정하는 곳이다.

위처럼 하면 된다. 

이 때 Humanoid Rig 는 기본값으로 다른 Skeleton으로 Rig 를 만들어서 사용해도 된다.


양쪽에 적용이 끝났으면, 변환을 할 source animation 에서 오른쪽 클릭을 해 위처럼 해주자.

그 다음엔 시키는대로 하면 다른 골격버전의 animation 을 얻을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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