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nimation Retargeting
골격이 다른 Skeleton A, B 가 있다고 하자.
A로 만든 애니메이션이 있는데 B에도 적용하고 싶다면?
우선 A, B 두 스켈레톤에 각 부위를 연결할 것을 담당하는 Rig 을 만들어줘야한다.
Assets 의 Skeleton 파일을 더블클릭해 수정창으로 이동한다.
그리고 Retarget Manager 를 실행한다.
Set up Rig 에 들어가 Humanoid 를 선택하면 아래의 리스트가 뜰 것이다.
(만약 안뜨면 폭을 넓혀보자. 폭이 접으면 나오지도 않음)
현재 편집중인 골격과 Rig 라는 중간 매개체를 어떻게 연결하는지 설정하는 곳이다.
위처럼 하면 된다.
이 때 Humanoid Rig 는 기본값으로 다른 Skeleton으로 Rig 를 만들어서 사용해도 된다.
양쪽에 적용이 끝났으면, 변환을 할 source animation 에서 오른쪽 클릭을 해 위처럼 해주자.
그 다음엔 시키는대로 하면 다른 골격버전의 animation 을 얻을 수 있다.